본문 바로가기
식도락 낙지/일상 맛집

[이천 맛집] 이천곰탕 - 맑고 깊은 곰탕으로 뜨끈한 몸보신 제대로!

by 대낙부님 2024. 12. 12.
반응형

 

 
안녕하세요.
대머리낙지 부인 대낙부이올시다.
 
겨울이기도 하고 아침부터 뜨끈~한 국물이 땡겨 남편 대머리낙지와 '이천곰탕'에 다녀왔습니다.
 
 

 

이천곰탕

 
- 위치: 경기 이천시 아리역로 82 이천곰탕
- 영업시간: 매일 7시-22시 (L.O: 21시)
- 주차: 무료
 
  이천곰탕은 매일 아침 7시부터 영업을 하기 때문에 속편한 곰탕 국물로 하루 아침을 시작하기 딱이랍니다.
올 3월에 오픈한 곳이라 외관부터 아주 깔끔합니다.

이천곰탕 - 외관

 
 
 
  내부도 아주 깔끔하고, 가족단위나 단체로 와도 다 수용가능할 만큼 테이블도 많고 넓습니다. 이 추운 날 실내공기가 찰 법도 한데, 사장님께서 친절하게 난로도 켜주셔서 밥 먹기 전 따끈하게 몸을 녹일 수 있었습니다. 

이천곰탕 내부
이천곰탕 - 내부

 
 
 
  '이천곰탕' 이라는 이름답게 메인메뉴는 곰탕, 특곰탕, 차돌탕입니다. 그 외에 수육, 육전, 어복쟁반이 있습니다.
어복쟁반은 평안도식 명품 수육전골인데요. 가게 내부의 음식 설명을 보면 이 어복쟁반에 대한 자부심도 크신 것 같고 손님들도 많이 즐겨드시는 것 같더라구요.

메뉴
이천곰탕- 메뉴

 
 
 
 
  기본 찬과 수저 셋팅해주시는데요.
기본 찬으로는 국밥집답게 깍두기와 김치, 그리고 고기를 찍어먹을 수 있는 간장소스가 나옵니다. 국밥집에서 국밥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김치 아니겠습니까? 이천곰탕의 김치는 익은 정도가 아주 적당했고, 특히 깍두기는 갓 담근 듯 무가 아삭아삭하고 시원했습니다. 곰탕과 아주 딱이었답니다. 
수저도 방자유기를 이용한 놋수저인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. 

김치깍두기후추 소금
이천곰탕 - 김치와 깍두기

 
 
 
대낙부부는 곰탕, 특곰탕을 하나씩 시켜보았습니다.🤩
방짜유기에 곰탕과 밥이 뜨끈하게 담겨 나왔습니다. 놋그릇을 만지니 아주 뜨거울 정도로 식지 않고 나온답니다.

이천곰탕 - 곰탕 & 특곰탕
이천곰탕 - 곰탕 & 특곰탕

 
 
 
 
곰탕과 특곰탕은 육안으로는 어떤게 특곰탕인지 구분이 잘 안 갈 정도로 모두 양이 실했습니다. 
밥도 윤기가 좔좔 흐르고, 쫀득쫀득하면서 어찌나 찰지던지 국물에 말기가 아까울 정도였습니다. 알고보니 갓도정한 이천쌀밥이라고 하더라구요. 역시 이천쌀밥인가요~ 웬만한 이천의 한정식집들보다 밥이 맛있었습니다.

이천곰탕 - 곰탕 & 특곰탕
이천곰탕 - 곰탕 & 특곰탕

 
 
 
 

  이천곰탕은 최고등급의 차돌양지를 사용하여 오랜시간 정성들여 고아져 나오는데요. 그래서 그런지 국물은 맑고 깊은 갈비탕 맛이고, 고기 자체가 질기지도 않고 아주 부드러운 것이 국물과 함께 후루룩 넘어갑니다🤤. 파도 듬뿍 넣어주셔서 아주 좋았답니다.

곰탕특곰탕
이천곰탕 - (좌)곰탕 (우)특곰탕

 
 
 
 
곰탕과 특곰탕은 들어가는 고기양 차이인데요. 곰탕에도 고기가 많이 들어있지만 특곰탕에 확실히 더 많은 고기가 들어갑니다. 
특곰탕과 곰탕의 고기 양 차이.. 보이시나요?ㅎㅎ 이렇게 보니 일반 곰탕의 고기가 적어보이지만,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. 대낙부는 일반 곰탕을 먹고 배가 터질 뻔했습니다.

특곰탕과 곰탕 고기
이천곰탕 - (좌)특곰탕, (우)곰탕

 
 
 
 
밥이 너무 맛있어서 국물에 말아버리기 아까웠지만...!! 그래도 뜨끈한 국물에 팍팍 말아 후추를 챡챡 뿌려 한숟가락 해보았습니다. 김치와 양파를 얹어서 한 입 넣으니 극락의 맛이 아닐 수 없습니다👍🏻

곰탕곰탕
이천곰탕 - 국밥

 
 
 
후루룩 후루룩 정신없이 먹다보니 한 그릇을 뚝딱해부렸답니다 ㅎㅎ

완탕
완탕!

 
 
 
  이천에서 곰탕은 처음 먹어보았는데요. 곰탕 고기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수육, 어복쟁반도 매우 기대가 됩니다. ㅎㅎ
나중에 어복쟁반 먹으러도 한 번 방문해보려합니다.

광고광고

 
 

 
 

 
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