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식도락 낙지/일상 맛집

[판교 맛집] 일편뎅심 - 소개팅 2차는 여기로!

by 대머리낙지 2024. 2. 26.
반응형

안녕하세요 대머리낙지입니다.

 

 얼마 전 대낙부와 함께 오래간만에 오뎅바를 들려보았습니다. 대낙부부는 오뎅바를 몇 번 들려보았는데 여기는 좋은 분위기판교라는 접근성 때문에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.

 

 일편뎅심의 외관입니다. 여느 줄 서는 맛집들과 비슷한 분위기로 특별한 점은 딱히 없습니다. 하지만 엔틱 한 창가에 비치는 실내는 어서 들어가 보고 싶은 맘을 들게 합니다. 외부에 웨이팅 공간이 있지만 캐치테이블로 원격 줄 서기가 가능하니 어플 사용을 추천드립니다.

식당-외관
일편뎅심 외관

 

 일편뎅심의 실내입니다. 중앙에 오뎅바가 있고 주변에 "ㄷ"자 형태의 다찌석(카운터석)이 있습니다. 다찌석 밖으로도 테이블과 창가석이 있습니다만, 역시 2인 방문에는 조금 더 웨이팅을 하시더라도 다찌석을 추천드립니다.

오뎅바-실내
일편뎅심 오뎅바

 

 자리에 앉으면 앞에 있는 개인 스텐 오뎅 조리기에 기본 오뎅 셋트를 줍니다. 모든 자리에 스텐 오뎅 조리기가 있어서 계속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게 좋았습니다. 일본을 방문해 보셨다면 오토시를 아실 텐데 그런 개념으로 나오는 듯합니다(오토시: 일본 술집에서 자릿세를 받는 대신 나오는 기본 안주). 마침 앉은자리 앞에 사케들이 멋지게 있어서 대낙부가 멋지게 찍어줬습니다.

오뎅빠-오뎅
일편뎅심의 기본 오뎅

 

반응형

 

 대머리낙지는 오뎅 국물을 미리 한 잔 떠보았습니다. 뜨거운 국물을 바로 먹을 수 없으니 미리 떠두는 센스가 아주 중요한 포인트입니다.

오뎅국물
일편뎅심 오뎅국물

 

 이번에는 기본 차림을 보겠습니다. 기본 반찬으로 오뎅이랑 먹을 수 있는 소스들 궁채가 나옵니다. 대머리낙지는 이 궁채의 아삭한 식감이 참 맛있고 좋았습니다. 소스는 간장/연겨자/와사비 3가지인데 취향 것 곁들여드시면 되겠습니다.

오뎅바-반찬
일편뎅심 기본 반찬

 

 기본오댕은 길쭉오뎅, 사각오뎅 그리고 곤약입니다. 대머리낙지는 곤약을 참 좋아하는데, 여기 곤약은 국물의 간이 충분히 배어있지 않아 적지 않은 아쉬움이 있었습니다. 대머리낙지처럼 곤약을 좋아하는 분들은 굳이 추가로 시켜드시지는 않아도 되겠습니다.

오뎅바-기본오뎅
일편뎅심 기본 오뎅 분석

 

 다음은 두부튀김(아츠아게)입니다. 요놈은 호불호가 없을 듯합니다. 적당한 부드러운 식감과 간장의 짭조름한 맛은 술을 부릅니다. 대머리낙지도 하이볼을 한 잔 시켜 곁들여봅니다. 시원하고 쌉싸름한 하이볼의 맛을 두부튀김이 잘 잡아줍니다.

두부튀김두부튀김-하이볼
일편뎅심 아츠아게와 하이볼

 

 그리고 이어서 스지를 한 번 시켜봅니다. 스지라는 것이 소 힘줄인데, 이 힘줄이 가격은 저렴한 재료지만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요리라고 알고 있습니다. 이곳의 스지는 감히 합격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하이볼보다는 사케와 잘 어울리는 안주이니 사케를 드신다면 스지를 추천드립니다.

일편뎅심 스지

 

 마무리로 물떡을 먹어봅니다. 네이버나 구글 리뷰를 작성하면 이벤트로 주신다는데, 대머리낙지는 좋은 리뷰를 줄만한 가게라고 생각하여 구글 리뷰를 작성했습니다. 네이버는 소중하니까요.. 아무튼 집게로도 잘 잡히지 않는 물떡의 물떡물떡 한 식감은 오래전 집에서 끓여 먹던 오뎅탕에 들어간 가래떡을 생각나게 했습니다.

물떡
일편뎅심 물떡

 

총평을 하자면, 정말 좋은 분위기에 평균 이상의 안주들을 맛볼 수 있는 가게입니다.

각각의 메뉴들이 최상의 맛은 아니지만, 이 안에서 자신의 취향을 찾아가는 재미(?)가 있었습니다.

연인, 친구들과 끼니를 때우기에는 양이 적으니 2차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
 

구독과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:)

감사합니다.

 

주소: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61 판교예미지 1층

반응형